UHD 급의 디스플레이는 자연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색재현력을 요구하고 있으며, 페로브스카이트는 이런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고색순도 발광체 재료입니다. 페로브스카이트 발광체가 우수한 광학적 특성이 있는 이유는 기존 양자점과 달리 입자의 사이즈에 따라서 발광색이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입자의 조성 비율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입니다.
발광 스펙트럼상에서 유기발광체 (반치폭 ≥ 40 nm)와 기존 양자점(반치폭~30-40 nm)보다 좁은 반치폭( ≤ 25 nm)을 가져서 높은 색순도 구현이 가능하고, 바깥 쉘 층이 없이도 발광효율이 높고, 같은 농도의 기존 양자점에 비해서 흡광계수와 휘도가 높아 디스플레이에 적용 할 때 저전력으로도 자연의 색상 그대로 눈으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UHD에 요구되는 표준 (Rec. 2020) 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발광재료 입니다.
기존양자점 및 유기 발광체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의 전구체를 사용하고 합성 시간이 짧고 상온 합성을 할 수 있고 조성 비율에 따라 합성되어 생산성이 높아 가격 경쟁력이 있는 페로브스카이트 발광체입니다.
뿐만 아니라 최근 유기 발광체 및 기존 양자점의 상용화 과정에서 얻어진 개발 전략 기반으로 페로브스카이트 발광체가 산업화에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높은 잠재력이 있는 차세대 발광 재료입니다.
페로브스카이트 발광체는 넓은 영역에서 빛을 흡수하여 특정 파장대의 순수한 색깔로 변환 가능하고, 넓은 가시광선 영역대에서 좁은 반치폭의 빛을 방출하여 디스플레이의 색재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.
Cd-free 나노 입자인 페로브스카이트 발광체는 RoHS (유해 물질 제한) 규정을 만족하여 소비자가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.
입자의 화학조성비율 변화로 가시광선 전체 영역을 표현할 수 있으며, 파장튜닝이 용이합니다. 상온에서도 짧은 합성 공정으로 생산할 수 있어서 기존 양자점과 유기발광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대량 생산가능 합니다.
페로브스카이트 발광체는 흡광도가 기존의 양자점보다 높고 발광 효율도 높아 적은 양을 사용하여도 동등이상의 밝기를 낼 수 있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.